본문 바로가기
국내맛집/서울맛집

[강남 맛집] 코엑스 삼성역 주변 양선지해장국 맛집, 중앙해장

by mistama 2023. 4. 2.
반응형

오래전 1960년대부터 소경매로 시작해서 1980년대 소부산물유통까지이어저 현재 중앙해장은 건강한 재료를 사용한 바른 먹거리를 제공하는 중앙축산의 첫 번째 외식 브랜드로 양선지 해장국부터 내장탕, 양지곰탕 그리고 곱창전골까지 최상급의 내장을 활용한 음식을 만나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 현재 5개의 포장전문점을 운영되고있지만 이날은 중앙해장 본점을 방문해보았어요.

 

- 중앙해장 홈페이지 인용 -

 

 

 

 

 

중앙해장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86길 17 육인빌딩

(서울 강남대치동 996-16)

 

영업시간

월요일 11:00 ~ 22:00

화~토요일 07:00 ~ 22:00

일요일 07:00 ~ 21:30

 

 

http://www.joongangfnb.com

 

 

강남 대치동, 코엑스 삼성역 주변 양선지해장국 맛집, 중앙해장

 

 


 

뭐 선지 해장국이 특별한게 있겠어? 라고 생각했지만 가보고 싶었던 곳이니까 한번 가보자는 마음에 방문을 해보았습니다. 늦은 점심이어서인지 웨이팅은 없었지만 이미 자리들은 거진 꽉차있던 상태였습니다. 다른분들의 리뷰에서는 점심시간 전부터 웨이팅이 어마어마하다는 글도 봤었는데 먹기전까지는 왜 그런지에 대해서는 실감하지 못했습니다. 

 

입지적인 강점때문에 외관부터 좋아보이고 느껴졌는데 실제 들어가보니 훨씬 더 깔끔하고 풍겨오는 음식냄새에 반해버렸습니다.

 

 

 

 

 

728x90

 

 

 

강남 대치동, 코엑스 삼성역 주변 양선지해장국 맛집, 중앙해장_메뉴

 

 


저는 두명이서 방문해서 한우양선지해장국 12,000원을 시켜먹었습니다. 다른메뉴도 먹어보고싶었지만 처음방문때에는 항상 메인을 먼저 먹어봐야죠 ㅎㅎㅎ 하지만 곱창전골도 유명하다고하는데 ㅠ 두명이서 점심으로 먹기엔 금액이 무거워서 다음을 기약해보았습니다.

 

중앙해장::건강한 재료, 정성을 다한 음식 (joongangfnb.com)

 


 

중앙축산은 1960년대부터 소를 경매하던 선친의 가업을 이어 1980년에 설립된 우 부산물 전문 유통기업이라고 합니다. 중앙해장의 메뉴판에는 중앙해장은 양선지해장국부터 곱창전골까지 최상급 국내산 원재료만 사용하여 제공하는 중앙축산의 첫 외식브랜드라고 소개가 되어있어요. 

 

 

 

 

 

반응형

 

 

 

 

 

 

강남 대치동, 코엑스 삼성역 주변 양선지해장국 맛집, 중앙해장_양선지해장국 (12,000원)

 

 


 

양선지해장국(12,000원) 입니다. 반찬은 기본 석박지와 배추김치가 전부입니다. 비쥬얼로만 봣을때는 그냥 옛날에 기사식당에서 저렴한 가격 (아마 3~4천원?)으로 한끼 떼우던게 생각이나서 사실 별로 큰 기대는 되지않았습니다. 그냥 뭐 양이 들어간 선지 해장국이나 정도였어요 첫느낌은 ㅎㅎㅎㅎ

 

 


 

옆에있던 양념용 가루가 후추나 산초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소금이었어요 ㅎㅎㅎㅎ 너무 짜서 그냥먹을까 하다가 도저히 이건아니다싶어 육수를 요청했습니다. 묽은 육수를 내어주시는데... 와... 이 육수 대박입니다. 내용물도 맛있지만 이 육수가 엄청나더라구요.

 

 

 

 


 

바로앞에 딱 양선지해장국을 내려놓으셨을때 바글바글하면서 끓어오는 김에서 풍겨오는 냄새가 후각과 미각을 엄청 자극합니다. 비쥬얼은 위에 언급한바와같이 기대는 되지 않았습니다. 별 기대하지않으며, 그래봤자 선지해장국이지 라는 색안경을끼고 한입 먹는순간 역시 사람은 겪어봐야 한다는 것을 재차 깨달았습니다!

 

양도 저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지만 중앙해장의 양은 엄청 맛있더라구요. 이제서야 아... 이게 퀄리티의 차이구나를 알게되고 선지를 먹음에 예전에 그냥 뭔가 푸석한 젤리먹는 느낌이었다면 이선지는 학실히 살아있더군요. 프리미엄내장이 뭔지를 깨닫게해준 중앙해장이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다음엔 꼭! 꼭!! 곱창전골을 먹어야 겠다는 다짐(?)까지 하게되었습니다. 정말 꼭 먹어보고싶어요 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