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부동산

[국가철도망] 용산-속초 환승 없이 99분 /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착공

by mistama 2022. 10. 18.
반응형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노선

 

[출처 : 국토교통부 보도참고자료]

 


 

2022. 10. 18.(화)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착공식이 있었습니다.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서울에서 춘천을 거쳐 속초까지 가는 핵심 국가철도망 노선입니다. 참고자료에 의하면 용산에서 속초현재 약 3시간소요되는 것을 KTX-이음 열차를 타고 한시간39분이면 도착한다고 합니다. 또 이로인한 화천,양구,인제군에 최초 철도역 신설 지역발전에 기여한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속초에서 동해선으로 연결되므로 2027년 개통예정인 강릉-제진 구간에서 포항, 울산, 부산까지 이어진다고 합니다.

 

 

[KTX-이음 - https://blog.hyundai-rotem.co.kr/m/542]

728x90

 

 

 

 

 

 

동서고속화철도 노선(춘천~속초) 개요

 

[출처 : 국토교통부 보도참고자료]

 

사업구간

총 93.7km 춘천-화천-양구-인제-속초 *총 6개 정거장입니다.

신설 정거장 5개소(화천, 양구, 인제, 백담, 속초), 개량 정거장 1개소(춘천역)

 

사업기간은 2022~2027년 예정이고 총 사업비는 2조 4,377억원 이라고 합니다.

 

동서고속화철도가 준공이 된다면 고속철도서비스 EMU(260km/h) 준고속열차의 운행으로 용산-속초간 시간이 195분에서 99분으로 단축됩니다.

 

 

[출처 : 국토교통부 보도참고자료]

 

 

경제적 효과로는 생산유발효과로 2조 3,498억원과 일자리 48,890명 등 지역경제 활성화, 수도권 접근성 개선을 통한 관광수요 증가 기대를 하고있습니다.(※ 부가가치 유발효과 1조 616억원, 고용유발효과 21,042명, 취업유발 22,848명 등)

 

 

 

 

 

 

동서고속화철도 노선(춘천~속초)_국토교통부 보도참고자료

 

2201018(참고)_춘천-속초_동서고속화철도_착공(철도건설과).pdf
0.58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