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맛집/경기 수원 맛집

[수원 맛집] 수원 3대갈비 맛집, 본수원갈비

by mistama 2022. 11. 3.
반응형

 이번 생일을 맞아 맛있는 고기가 먹고싶어 수원에 3대갈비집인 본수원갈비를 방문하였습니다. 수원 3대갈비집은 본수원갈비 / 가보정 / 신라갈비가 있다고 합니다. 카더라에 따르면 고기 가성비는 본수원갈비, 어르신들 모시고 가족끼리 갈때는 가보정, 깔끔하고 착한 가격은 신라갈비라고 하네요 :) 나머지들도 나중에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본수원갈비

경기 수원시 팔달구 중부대로223번길 41

우만동 103-1

 

영업시간

11:30 ~ 21:30 

(일요일&공휴일 11:30 ~ 21:00)

라스트오더 20:30

(일요일&공휴일 20:00)

 

 

031-211-8434

 

맛있는녀석들 226회, 19.06.21.2019년 6월 21일 수원왕갈비 

생방송오늘저녁 298회, 16.01.28.2016년 1월 28일

 

http://www.bonsuwon.co.kr/

 

 

 

 

 

 


 

 

 

 

 

수원 3대갈비 맛집, 본수원갈비

 

 


 

저 멀리서부터 보이는 본수원갈비 간판! 들어가기전부터 설레이는 마음입니다. 예전에 왔을때는 북적북적해서 웨이팅까지 했었던것으로 기억하는데 아마 라스트오더 전즘에 와서인지 아님 경기가 안좋아서인지 웨이팅은 없는 상태라 바로입장했습니다. 하지만 안에는 꽉꽉 차있는 테이블들이 명불허전임을 증명해줍니다.

 

 

 

 

수원 3대갈비 맛집, 본수원갈비_메뉴

 

 

 

[본수원홈페이지 / 갈비메뉴]
[본수원홈페이지 / 식사메뉴]

 


 

본수원갈비 생갈비 450g 65,000원 / 양념갈비 450g 60,000원

 

본수원갈비 메뉴판 식사 2022.10.28 / 글작성 및 홈페이지 캡쳐 2022.11.2 입니다. 예전에 먹었던 생각해보면 이가격은 아니었는데 많이 오르긴 했네요ㅠㅠ 그래도 1인에 450g인점을 감안하면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저는 4명이서 본수원갈비를 방문해서 생갈비 2인, 양념갈비2인그리고 된장찌개(밥하나 포함)에 밥하나 추가 그리고 물냉면, 비빔냉면까지 시켰습니다.

 

4명(여성포함)인경우 식사를 하신다는 전제조건하에는 고기3인분식사x인원수 대로 시키는게 양이 적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728x90

 

 

 

 

 

수원 3대갈비 맛집, 본수원갈비_갈비 & 냉면 & 된장찌개

 

본수원갈비 고기 (좌) 양념갈비 (우) 생갈비

 


 

수원 갈비3대맛집 본수원갈비의 기본 상차림이 차려지고 메인메뉴인 양념갈비 생갈비 나옵니다. 생갈비 부터구워드시길 바래요 :) 양념고기는 마늘양념이다보니 달달하게 느껴져서 생고기가 맛없진 않겠지만 맛이 덜 느껴질 수 있습니다. 직원분께서 고기가 나오면 직접 손질을 해주시고 직접 구워주시니 크게 신경쓸 일은 없지만 이 테이블 저 테이블 왔다갔다 하면서 봐주시는거다 보다보니 타지않게는 신경써주셔야 합니다. 

 

 

 

 

 

 

 

 

 


 

생갈비를 다 먹고나면 양념갈비를 먹습니다. 위에 언급한 것처럼 마늘양념 베이스인데 육안으로 봐서는 꿀,마늘, 후추, 깨가 들어간 양념이지 않나 싶네요. 은은한 마늘향과 달콤하면서 고소한 양념갈비가 또 별미입니다. 사실 이게 먹고싶어서 방문한 것이기도 하구요 :)

 

 

 

 

 

 

 

 


 

한국사람은 뭐니뭐니해도 밥심이죠! 뜨뜻한 된장찌개를 하나 추가시켰습니다. 본수원갈비의 된장찌개를 시키면 기본 밥한공기가 포함되니 참고하세요 :) 냉면도 먹을예정이기때문에 밥은 2인당 하나꼴로 먹었습니다. 수원3대갈비집 답게 된장찌개에도 부드러운 갈비살이 들어가있습니다.

 

 

 

 

 

 

 


 

하..이제는 너무 배부른데... 그래도 갈비집에선 냉면은 필수죠! 그래서 시켰습니다. 물냉면과 비빔냉면! 분명.. 배가 부른거 맞는데 수원3대갈비집 이긴하지만 냉면맛집인가? 생각이 들정도로 또 계속들어갑니다. 물냉면 육수는 식초나 겨자간을 안해도 될정도로 이미 충분히 맛있는 육수상태이고 비빔냉면은 양념이 깊고진하여 살짝달게 느껴졌습니다. 당연히 물냉육수 한그릇을 따로 주셔서 좀 넣어서 비볐더니 이것 또한 별미입니다. 각 냉면들과 싸먹는 갈비또한 일품이네요 :)

 

 

 

 

 

 

 


 

식사를 다 마쳐갈때쯔음 입가심으로 마무리하라고 내주시는 디저트, 식혜! 깔끔하게 한잔마시고 생일인지라 상황설명을 드리고 케익취식여부를 여쭈어보았더니 옆에 남은 깨끗한 테이블에서 케익 초를 키시라고해주셔서 든든한식사와 또 기분좋게 생일케익에 불까지 붙이며 노래까지 부르며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