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Tip

[여행Tip] 홍콩 비행기표 가격비교, 어떤게 쌀까?

by mistama 2023. 4. 4.
반응형

 

 

 

 

2023년 첫 해외여행으로 지인들과함께 지난번 포스팅했던 3년만에 열리는! 2023 홍콩 위스키축제 (4/29~30)

 

[해외축제] 3년만에 열리는! 2023 홍콩 위스키축제 (4/29~30)

2019년을 마지막으로 코로나로 인하여 출입국통제와 닫혀있던 하늘길이 이번에 열리면서 그동안 진행되지 못했던 2023 홍콩위스키축제 (Hongkong Whisky Festival 2023)이 인터콘티넨탈 그랜드 스탠포드

mistama.tistory.com

에 참여해보기위해 티켓팅을 완료 했었는데요. 들쭉날쭉한 휘모리장단으로 몰아치는 비행기값에 뭐가뭔지 어찌할지 고민이 참 많더군요 ㅠㅠ 어차피 많은 분들이 알고는 계시겠지만 비행기 티켓팅 하는 방식에 대해서 기록남겨보고 혹시나 도움이 되면 좋을듯해서 포스팅 남겨봅니다 :)
 
 
 

 

728x90


 
 

비행기 가격 정보습득을 위한 스카이스캐너 검색! (4/27 INC OUT / HKG IN)

 


 

 

[ ▲ 검색해보세요   ]



 

좌) 3/30 밤 / 우) 3/31낮
4/4 00:40

 


 
 
꼭 머물러야 하는 날짜는 4/29 ~ 30 이지만, 여행겸 미리 가신다는 지인분들이 계셔서 같이 4/27에 가는 항공편으로 알아보고있습니다. 가고자하는 시간대는 점심쯤출발해서 오후에 도착하는것인데 가격이너무 들쭉날쭉하네요ㅠㅠ 최저가인 14만원대가 있지만 저는 홍콩익스프레스 12시45 분출발 현지시간 3시30분것으로 하고자합니다. (예약은 이미 한상태)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금액은 체크해봐야죠 ㅎㅎ 최저가그레이터베이 에어라인(Greater Bay Airline)과 구매하고자하는 홍콩익스프레스(HKexpress) 비행기티켓 구매 및 가격 비교를 해볼게요 :)
 
 
 
 

인천아웃(ICN OUT) / 홍콩인(HKG IN)_그레이터베이 에어라인(Greater Bay Airline)_비교

 
① 그레이터베이 에어라인 스카이스캐너
 

좌) 3/30 밤 / 우) 3/31낮
좌) 3/30 밤 / 우) 3/31낮

 


 
스카이스캐너를 이용하면 다들 아시겠지만 금액이 들쭉날쭉합니다 ㅠㅠ 어제는 14.4만이었는데 오늘은 13.9만이네요. 고작 5천원 차이이지만 뭔가 금액이 엄청 차이나보이는 매직 ㄷㄷㄷㄷ 어쨋든 14만원선에서 구매할 수있는것을 확인했습니다.
 
 
 
 
 
② 그레이터베이 에어라인 홈페이지
 

 


 
그레이터베이 에어라인 홈페이지에서 직접 결제하는 방식으로 가격비교를 해봅니다. 똑같은 조건으로 검색해보았어요. 처음에  550 HKD(홍콩달러)로 금액표기되길래 역시...싸구만! 이라고 생각했지만 역시 상술에 놀아나봅니다...농락당한기분 안좋군요 ㅎㅎㅎㅎ
 
이게 홍콩달러를 환산해서 계산하면 92,200원에서 172,000원으로 늘어 각종비용추가되면서 8만원이 늘어납니다. 뭐 우리나라 항공사들도 다 이렇게해서 짜증날뿐....
 
 


 
③ 결론
 
어쨋든 결과적으로는 그레이터베이에어라인(Greater Bay Airline)인 경우에는 그냥 스카이스캐너나 예약대행사이트에서 구매하는것이 싸다 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이 항공편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렇게하시면 될듯하고 저는 홍콩익스프레스를 이용할것이기때문에 우선 요것은 패쑤!
 
 

 

 

 


 

반응형

 

 


 
 
 

인천아웃(ICN OUT) / 홍콩인(HKG IN)_홍콩익스프레스(HKexpress)_비교

 
① 홍콩익스프레스(HKexpress) 스카이스캐너
 

 

 

[ ▲ 검색해보세요   ]


 

 

좌) 3/16 금액    /   우) 3/31 오전검색
4/4(화 00시 34분)

 


 
제가 이용하고자 했던 항공권은 12:45 출발 3:30도착 하는 것으로 보고있었기때문에 오래전부터 쭈욱 지켜보고있었습니다. 암왓칭유.....ㅎㅎㅎㅎㅎ 3/16에 봤던 금액은 14.4만이었는데 어쩌다 23만까지 올라가신게요...
이것은 패닉방잉을 위한 상술이라고 생각하기때문에 구매를 미뤄왔죠...하핳... 그리고 더 싼 항공권이 나올거라 생각했었기때문에ㅠㅠ 나오긴 했었지만 지인들 일정맞추느라 금액을 맞추지는 못했어요 ㅎㅎ 어찌되었던 저는 홍콩은 14만원이라는 기준을 갖고 어느게 가장 현명한 방법인지 확인을 해봅니다.
 
 
 
 

 


 
네...?검색으론 230,500원으로 나와서 트립닷컴으로 들어가서 했더니 이미판매완료!?!?! 심지어 가격도 234,700원???!

(이거쓰면서4천원올랐다고 발끈하는 내가 간사하게 느껴졌습니다 ㅎㅎㅎ)
 

어찌되었던 새로고침을 눌러보니 핳....250,500원... 이 항공사와 항공권검색 포탈과 예약대행사이트들의 농간에 또 놀아나며 분노와 허탈을 느껴봅니다. 어쨋든 금액이 너무 차이나기도하고 쿨하지못했지만 쿨하게 패스해줍니다.
 
다행인지 어쩐지 4월 4일에는 또 저렴한 항공권이 나와서 추가해서 올려봅니다.
 
 

 


 
응 ^^ 그럼 그렇지... ㅆ!@#%^@!%ㄴㅁㅂ!#%ㄲ@ㅃ#%ㄲ@%

 
 
 
 
 
익스프레스(HKexpress) 홈페이지
 

3/30 오전 시도


 
제가 사고자하는 같은날짜의 같은시간 항공편을 검색해봅니다. 음...144,000원부터 시작된다고 되어있는데 아까 그레이터베이에어라인에서 당했던것이생각나서 누르는순간 20얼마가 될거같은 불안한 느낌을 갖고 눌러보지만 역시... 뭐 이거저거갖다붙이니까 결국엔 또...ㅠㅠ
 
 
 
 
 

4/4 00:40 시도

 


 

금액이 좀더 싸지긴했지만 크게 매력은 없네요ㅠㅠ 하지만 16:15비행기에 프로모션이라 되어있는 항공권같은경우에는 세금과 유류할증료가 붙는다 하더라도 꽤나 매력있는 가격이더라구요.
 
 
 
③ 결론


 


 

홍콩익스프레스는 스카이스캐너보다는 싸다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항공사와 구매대행사이트에서 농락당하니 너무 짜증이납니다...가장 좋은것은 기준가격을 정해놓고 가격변동 알림을 걸어놓고 여유있게 지켜보는 것이 좋은 가격을 잡을 수 있는기회를 만들 수 있지않나 싶네요ㅠㅠ 

어찌되었떤!!!! 다행히 원하는 시간의 티켓을 좋은가격에 구할 수 있었따는거죵!!!

 

어디를 가던, 어느항공사를 타던 여유를 갖고 항공사, 예약대행, 날짜별로, 시간별로 금액이 수시로 바뀌니 좋은가격에 티켓을 구할 수 있길 바래요 :)

 

 

 

 

 

 

 


 

반응형

댓글